본문 바로가기

게임/하드웨어

옥션에서 3만원에 파는 NES 미니 짝퉁 리뷰

NES 미니를 너무나도 갖고 싶었는데, 돈이 없어서 아쉬운대로 옥션에서 파는 3만원짜리 NES 미니 짝퉁을 구입했다.


중국에서 일주일 걸려 도착한 NES 미니 짝퉁은 이딴 걸 사는 데 3만원이나 지불한 것을 땅을 치며 후회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박스는 NES 미니와 상당히 비슷하게 보이려고 해놨다.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에서 NINTENDO가 빠졌다.


무려 500 게임이나 들어있단다.





상자 뚜껑을 열자 NES 미니 짝퉁 본체와 컨트롤러가 들어 있었다.





총 구성품. 본체, 컨트롤러 두 개, 110v 플러그, 돼지코, 중국어 제품 설명서와 게임 목록 안내 종이 한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닌텐도 스위치와 비교샷. 게임기 크기 자체는 상당히 작다.





마감. 이 사진 한 장으로 설명이 되리라고 믿는다.





게임기를 켜면 지지지지직.... 거리는 잡음과 함께 게임기가 켜지는데, NES 미니의 그 게임 선택 화면이 아닌 평범한 게임 합본팩 게임 선택 화면이 뜬다.


잡음은 좆같다 쳐도 게임 선택 화면이야 중국산 짝퉁 게임기이니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게임 자체에도 하자가 있었다. 예를 들어 슈퍼 마리오는 게임 속도가 너무 빨랐고, 영상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닌자 게이덴은 화면이 너무 불안정해서 게임이 불가능했다.





게다가... 이 500 in 1이라는 합팩조차 정상적인 게임 합팩이 아니었다. 젤다의 전설, 고ㅡ맨 같은 게임이 있나 하고 뒤로 슉슉 넘기는데 앵그리버드가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성은 뭐라고 말로 설명할 수 있는 그런 게 아니었다.





이 게임팩의 광기는 이게 끝이 아니었다. 피카츄라는 게임이 있길래 포켓몬스터일까 싶어 켜봤더니...





중국 놀이동산 놀러가서 거기서 파는 모자를 쓴 것만 같은 피카츄가 나오는 2인용 테트리스 게임이었고





마리오 게임이 10개 넘게 있길래 고ㅡ전 명작 마리오의 해킹 버전인 줄 알았더니만





다 오리지널 게임이었다. 마리오 10의 경우에는 쿵ㅡ푸 마리오라고





이런 게임이었다.


이 사진이랑 동영상들 자체는 일주일 전에 찍고 녹화했던 건데 게임기에 너무 충격을 받아서 그랬던 건지 일주일동안 감기몸살로 끙끙 앓다 이제서야 올려본다.


제발 이런 거 사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