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납장/기타

카디널스 2022시즌 트리플A 로스터 야구 카드(멤피스 레드버즈 야구 카드)

지난 28일에 '어차피 30개 구장 투어는 불가능하니 마이너리그라도 정복하자!'라는 마음으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산하 트리플A 마이너 구단 멤피스 레드버즈가 있는 오토존 파크에 방문했는데요~!

 

앞으로 평생 안 올 멤피스인데 기념품 하나 사가려고 굿즈 스토어를 기웃거리다

 

멤피스의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로 제작한 야구 카드 팩을 발견했어요!

 

 

 

가판대에 가지런히 담겨서 판매되고 있었던 마이너 로스터 카드 팩!

2022시즌 로스터 카드 팩을 찾아볼 수 없었던 헤이먼스 필드와는 달리

 

올해 정규시즌 개막 당시 엔트리에 포함되었던 선수들을 토대로 제작했을 2022 로스터 카드도 판매 중이었어요!

 

'이미 더블A 카드 팩이 있으니 이것도 있으면 더 좋겠다~' 싶어서 구매했어요

 

 

 

빅리그, 더블A, 싱글A와는 달리 상당히 느끼하고 재수 없는 관조가 특징인 트리플A의 로스터 카드팩!

 

 

올해 제작된 신상품이라서 그런지 무려 14000원이라는 비싼 값에 판매 중이었어요!

 

 

비닐 포장을 벗긴 직후 찰칵~!

 

 

2021시즌 더블A 로스터 카드와 비교 샷! 여러분은 어떤 카드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_+

 

 

선수들부터 코칭 스태프까지 총 스물여덟 장의 야구 카드를 140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알찬 구성! ㅇ0ㅇ

 

 

27명 중 13명의 선수가 빅리그 콜업, 트레이드, 지명 할당, 방출 등의 이유로 사라진 상태였어요 ㅜ.ㅜ

하지만 만들어진 지 반 년도 안 됐을 로스터 카드 팩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멤피스 유니폼을 입고 있는 선수는 14명에 불과했어요~

아무래도 트리플A는 빅리그까지 한두 발자국 모자란 선수들이 많다 보니

 

잠재력이 만개해 빅리그로 올라간 뒤 부상 등의 이유가 아니면 영영 트리플A를 찾지 않는 유망주,

 

주전 선수가 부상 당했을 때 보험용으로 40인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가 지명 할당 당하는 백업,

 

그냥 방출당하는 나이 찬 선수들이 많은 듯했어요

 

 

 

내년부터 야디어 몰리나의 빈자리를 든든히 메워줄 트리플A리거로 성장한 이반 헤레라!

 

 

트리플A에서 시즌을 시작했지만 어느새 카디널스의 10년을 책임질 슈퍼 루키로 성장한 브랜든 도노반, 놀란 고먼, 후안 예페즈! 루켕 베이커도 화이팅~

 

 

지난해 마이너 첫 시즌임에도 단숨에 트리플A까지 올라가더니, 올해는 빅리그 데뷔까지 이뤄낸 알렉 벌레슨!

 

 

더블A 데뷔 1년 만에 트리플A 카드를 발급받은 제이콥 보시오코빅과 제이크 월시!

 

 

훌륭한 팜 시스템!

지난해 더블A 로스터 카드에 포함되어 있었다가

 

1년 사이에 AAA리거가 되면서 트리플A 로스터 카드에 이름을 올린 선수들도 많았어요!

 

포수는 카디널스 유망주 7위의 2000년생 포수 유망주 이반 에레라

 

내야수는 몇 년 안에 카디널스의 주전 내야수로 활약할 브랜든 도노반·놀란 고먼·후안 예페즈·루켄 베이커,

 

외야수는 팀 내 유망주 5위이자 리그 전체 유망주 89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알렉 벌레슨,

 

그리고 투수는 제이크 월시와 제이콥 보시오코빅이 그 주인공이었어요~!

 

선수들이 하루가 다루게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재미로 카드를 구매할 수도 있겠어요

 

 

 

카드 전·후면 차이는 대충 이렇게 나요!

 

 

무려 11명의 AAA리거가 메이저리그 땅을 밟았네요!!!

또한 이번 트리플A 로스터 카드에 포함됐던 27명 중 무려 11명이 빅리그 무대를 밟기도 했답니다!

 

심지어 이들 중 10명은 올해가 첫 메이저리그 콜업이었다는 사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죠!

물론 모든 선수들의 빅리그 콜업이 달콤한 성공으로 이어졌던 것은 아닙니다!

 

몰리나의 부상을 틈타 빅리그로 올라왔던 이반 에레라는 18타수 2안타에 그친 채 다시 멤피스로 내려갔고

 

놀란 고먼은 무려 14개의 홈런을 쳐냈으나 좌투수에게 큰 약점을 보인 끝에 멤피스행,

 

크레이머 로버트슨은 빅리그에 다녀온 뒤 지명 할당 당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만 세 번의 DFA를 당했으며

 

투수진도 잭 톰슨을 제외하면 모두 빅리그의 쓴맛을 맛봤습니다

그래도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잖아요!

 

모두 몇 년 안에 성숙한 메이저리거가 되어 있겠죠?

 

 

 

코치 카드는 없었던 트리플A 로스터 카드팩!

트리플A 로스터 팩과 더블A 팩의 가장 큰 차이 중 하나는

 

타격 코치와 투수 코치 카드의 존재 여부였고요~!

 

이제 곧 야구 해서 이만 줄여보겠습니다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